sub visual

02) 512-2681

평일 상담시간 안내

am 09:00 - pm 18:00


Home>유학>호주>Adelaide Institute of TAFE

Adelaide Institute of TAFE

학교소개

호주에서 TAFE라 불리는 교육기관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립 학교로 우리 나라의 기술전문대학교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다른 점은 각 과정이 수료증 중심으로 운영된다는 것이다.

짧게는 6개월 에서 최고 3년과정의 학사 졸업증을 수여하는 코스가 있다. 만약 본인이 속해 있는 과정으로 유학을 바란다면 다른 국가와는 달리 이민을 더불어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훨씬 유리한 학교이다. University 와는 달리 실질적인 보석 생산 현장과의 연계를 중요시 여겨서 교육시키며, 호주 TAFE 에서 유일하게 미술 학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이다.

한 학년당 전체 정원은 10-12정도이다. 하지만 1학년은 우리나라의 학부 과정처럼 다른 스튜디오 코스 (printmaking, ceramic, drawing, sculpture, jewellery, photograph ) 6섯개중 4개의 코스를 필수로 선택 후 2학년에서 전공을 선택하는 것이다. 유학생의 현지 취업 첫 관문은 호주 영주권 취득 여부에 달려 있다. 영주권이 있으면 취업이 매우 용이하다. 참고로 2005년도 한국 학생수는 4명이다.

학비

전체 3년 과정 총 등록금은 호주 약$ 30,000 로 우리 나라 원으로 환산하면 약 2400만원 정도 이다. 그리고 1년에 생활비.(방값 포함) 는 약 1200만원 정도.

총 3년 유학 비용은 6,000만원+a

입학안내

입학일자가 년도별로 다를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의 년도별 모집일자를 살펴봐야 한다.

2006년도 입학은 1월 19일까지 접수가 마감되어야 한다. 입학 시에는 시각 디자인 학부(Visual art and applied design)개강은 매년 2월초에 한다. 총 3년과정이다.

영어 : IELTS (Academic) 5.5를 요구함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가이드

본인이 보석 전공을 요구 한다고 해서 꼭 보석 관련 랜더링을 요구 하는 것이 아니고 일반적인 미술에 관한 뎃생/드로잉작품,스케치,디자인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학교측에서 특별히 요구하는 사항은 없지만 디자인 전개에 대한 아이디어 등 창의적인 개념에 대한 것들이 없으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가 없다. 작품은 슬라이드로 만들어서 제출하면 된다.

커리큘럼

1학년 과정에서 여러 가지 이론 과목을 (주로 호주 미술 역사) 배우고 기초 드로잉과 concept development라는 과목을 교육한다. 이 과목을 유학생들이 가장 힘들어 한다. 주입식 교육을 받고 온 한국 학생들이 적응하기 힘든 과목이다. 하지만 디자인 개발에는 매우 유용한 과목이다.
2학년에서도 끊임없는 이론 과목과의 싸움이다. 특히 2학년에서는 호주에서 아티스트로 살면서 각종 세금, 작업실 임대, 갤러리 임대, 본인이 창업시 주의 할 점들을 가리키는 과목도 병행된다. 3학년 과정에서는 졸업 전시회를 중심으로 모든 과정이 전개된다.

기타

최근 쥬얼리 전공으로 학생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인근 South Australia university 에 있는 쥬얼리 과정 코스의 학생들도 실무를 배우기 위해서 이 곳 학교로 넘어 오고 있는 실정이다.

성적은 journal 이라는 본인의 자유 노트가 성적의 50% 좌우한다. 아무리 작품이 좋아도, 그 작품이 어떠한 디자인 개발과정을 통해서 만들어 졌는지 표현하지 못하면 최고 점수를 받을 수 없다.

쥬얼리 관련 서적이 비교적 많다. 특히 쥬얼리 역사에 관해서 많이 배울 수 있다

학교주소
39 Light Square, Adelaide, South Australia

학교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