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visual

02) 512-2681

평일 상담시간 안내

am 09:00 - pm 18:00


Home>커뮤니티>취업/유학 인터뷰

취업/유학 인터뷰

차민희 - 미국 FIT 2015-02-08


차민희 - 미국 FIT


"세계 최일류의 유행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뉴욕에 위치하고 있는 점이 맘에 들었고

 FIT 한곳만 지원하여 좀더 집중력있게 입학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본인을 소개를 한다면...

영어영문학과를 전공하였고 아우룸에서 종합반 과정을 1년간 수료하였다.
취업이나 강사직 등의 선발에서 좀더 나은 조건을 갖추기 위해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다.


FIT 입학준비는...

영문학과를 졸업해서 토플은 어학원에서 2개월만에 합격점수(cbt 213점 이상)를 받을 수 있었다. 
포트폴리오는 아우룸에 FIT를 졸업하신 선생님이 계셔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포트폴리오 경향과 학교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 
FIT 입학시 토플(cbt 213점이상)과 포트폴리오를 요구하고 있다. 포트폴리오가 가장 비중이 있으므로 

가장 중점을 두어서 준비를 해야 한다. FIT는 전체 학교정원의 30%를 유학생으로 받아 들이고 있다고 한다.


포트폴리오 준비는...

총 20장을 준비했다. Fine Art 10장과 Jewelry Design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작품을 슬라이드로 찍어서 A4로 프린트해서 보내면 된다. 
나는 좀 더 완벽하게 하고 싶어서 실작품도 프린트와 함께 보냈다. 
Fine Art의 경우는 누드, 자화상, 꼴라쥬, 추상작품 등 다양한 쟝르의 다양한 기법으로 제작해야 한다. 

주얼리 디자인의 경우는 예술적인 작품과 함께 상업적으로도 전개할 수 있는 Idea를 보여준다면 플러스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결과물보다는 전개과정을 중요시하며 본인의 개성이 들어날 수 있도록 준비하여야 한다.

1월에 포트폴리오를 보냈는데 합격 통지는 4월초에 이메일상으로 먼저 합격통지가 왔다. 
보통 합격통지는 이르면 3월초에서 늦게는 5월말까지도 온다고 한다.


FIT 선택 이유는?

학사 학위는 받았기 때문에 학위보다는 기간이 짧고 학비가 저렴한 곳을 선택하다보니 FIT가 제일 적합했다. 

실용적인 학문과 높은 현지 취업률, 그리고 세계 최일류의 유행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뉴욕에 위치하고 있는 점이 

맘에 들었고 FIT 한곳만 지원하여 좀더 집중력있게 입학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다른 유학지망생들은 보통 4~5개 학교에 지원해서 몇 개 대학을 합격해 놓은 상태에서 고르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다.


졸업후 계획은?

먼저 미국 현지에서 취업을 하려고 한다. 몇 년간 경력을 쌓은 후 한국에 와서 여러가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


유학준비하는 후배에게 한마디 한다면?

유학준비를 할 때 포트폴리오 준비는 아우룸에서 준비한다면 합격권에 드는데에 큰 어려움이 없다. 

영어는 반드시 전문 토플 학원에서 준비를 하여야 기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비전공자의 경우도 

보통 6개월 정도, 늦으면 9개월정도면 합격권에 들수가 있다. 

포트폴리오와 영어를 동시에 준비해도 되고, 두가지를 같이 준비하는 것이 힘들다고 느껴지면 

먼저 한가지를 완료한 후에 다른 것을 준비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