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visual

Home>아카데미>마케팅 자료

마케팅 자료

2005년 주얼리·다이아몬드 국제시장 전망 2015-02-07
대체적으로 낙관적 예측 다수

WFDBC(World Federation of Diamond Bourse: 국제 다이아몬드 거래소 연맹)의 회장 Shmuel Schnitzer는 새해 신년 메시지에서 “2004년은 힘든 한 해였다. 초반에는 대체적으로 경기가 좋았으나 그 후에는 소매 시장이 둔해졌다”고 전했다. 이스라엘 다이아몬드업자들은 작년 연휴 때 대규모 세일을 실시하여 판매는 증가했지만 예상치는 미치지 못했다.

>>> 연말 세일의 영향 
경기 불황으로 모든 분야의 판매가 침체되었지만 연말 세일로 인해 전반적인 판매 부진은 극복했다. 
J.B.다이아몬드사 회장인 Jacob Babaev는 “추수감사절쯤에 많은 판매가 있었으나 워낙 기간이 짧아서 큰 판매고는 올리지 못했다”며 Avnit 다이아몬드사 CEO인 Ilana Bernat은 “크리스마스 기간 때 판매가 전년에 비해 2~ 3% 증가세를 보였으나 6월부터 다이아몬드 나석의 가격은 10~20%의 증가세를 보였기 때문에 큰 이익을 얻진 못했다. 또한 다이아몬드 사업이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 생산에 관한 이슈 
이스라엘 다이아몬드업자들은 다이아몬드 컷팅 센터의 위치에 문제를 제기했다.
그들은 이스라엘에서 세 번째로 큰 다이아몬드 회사인 LID사가 값싼 노동력을 가지고 있는 인도로 본사를 옮기는 것에 반대를 했는데 Schnitzer는 “이스라엘 다이아몬드업자들은 이스라엘 내에서 제조, 생산을 해야 한다. 이스라엘은 전세계 다이아몬드의 상업센터뿐만 아니라 제조센터이기 때문이다. 또 이스라엘의 제조 기술은 다른 나라에 비해 뛰어나지만 중국의 정교함이나 정확성에는 떨어지기 때문에 그들과 협력해야 한다. 미래에 중국은 인도로부터 제조센터의 선두 자리를 이어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 DTC 사이트홀더 
전세계 다이아몬드업자들은 DTC 사이트를 누가 받고, 제외되는지에 관심이 많다.
세 기업이 벌써 사이트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가졌다는 공지를 받았다.
드비어스의 한 대변인은 WFDB(국제다이아몬드 거래소 연맹)과 IDMA(국제다이아몬드 제조 협회)를 통해서 다이아몬드 업계인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으나 드비어스의 최대 경쟁사 중 하나인 Lev Leviev를 포함하는 3천만~4천만달러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광산을 소유한 딜러들은 제외된다고 전했다.

>>> 예측 
Schnitzer은 2005년을 긍정적으로 내다보았다. 
그는 “올해 다이아몬드의 수요는 증가할 것이며 인도나 중국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성장이 예측된다”며 “2005년 전세계주얼리 시장의 미래는 밝다”고 전했다. 
그렇지만 이스라엘은 가장 큰 수출 시장인 미국의 경제를 항상 주시해야 하며 다이아몬드의 수급과 원석 공급에 부족함이 있더라도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았다.


*자료출처-주얼리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