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visual

Home>아카데미>마케팅 자료

마케팅 자료

매력적인 오른손 2015-02-07

1950년대에는 아침 점심 저녁에 각기 맞는 옷차림과 그에 걸맞는 액세서리를 착용했었다. 

주얼리 역시 매 시간과 그에 걸 맞는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였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칵테일 링이라 불리우는 반지였다. 

그 이름은 칵테일을 마시는 시간에 여자들이 오른손에 착용한 데서 따온 것이다. 아마도 칵테일 잔을 잡은 오른손에서 화려하게 빛나는 반지를 자랑 하고 싶어서 의식적으로 오른손에 착용을 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반지는 눈부시도록 화려하고, 다양한 컬러로 장식 되어 있었지만, 그렇다고 꼭 값이 많이 나가는 것을 착용한 것은 아니였다. 마치 그때로 다시 돌아 간 듯, 헐리웃 스타들의 오른손이 빛나고 있다. 언제나 당당하고, 과시 하기 좋아하는 이들이 오스카의 레드카펫 위에서 보여준 중요한 패션 포인트 중 하나가 오른손에 착용한 반지 였다. 

다시 생각해 보면 칵테일 잔 뿐만 아니라 그보다 더 횟수가 잦은 커피잔이나 아니면 기타 물건을 사용하는 손은 오른손이다. 의식적으로나 비의식적으로도 더 많이 눈에 띄는 곳은 오른 손일 경우가 훨씬 더 많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웨딩반지를 비롯한 커플링은 여전히 왼손이 훨씬 우위에 있다. 이것은 전통과 전설적 의미에 기인 한 것으로 보여 진다. 하지만 오른손을 점령하고자 하는 유명 기업들의 전략은 이미 시작 되었다. 왼손에는 클래식한 고전 형태의 반지가 그리고 오른손에는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줄 칵테일 반지가 착용되어 지는 것이다. 

상상해 보자. 와인잔을 들고 있는 손에서 빛나는 화려한 반지는 그 여인의 손을 더욱 더 가치 있게 보여지게 할 것이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 땀을 닦고 있는 오른손에서 태양빛에 더욱 빛나게 될 반지 하나가 있다는 사실은 과히 매력적인 포인트가 될 것이다. 최근 우리나라에도 많은 파티 문화가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것은 매력적인 오른손을 과시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다. 

지금 칵테일 반지로 다시 도전 하는 브랜드들의 전략은 기존의 칵테일 반지와는 다소 다른 점이 있다. 
지금의 칵테일 반지란, 기존의 칵테일 반지처럼 화려하고 다양한 컬러가 들어 가는 천연 유색석을 사용하는 반지들을 포함 해서, 길게 컷팅 된 스톤을 다양한 배치로 모아 놓는다 던지, 아니면 기하학적 무늬를 이용하여 그 안에 다양한 팬시 컷 들을 사용하는 형태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 하고 변하지 않는 중요 포인트는 화려한 빛이다. 한 순간도 다른 이의 시선을 놓치기 싫어하는 오른손의 자존심은 여기에서 기인 되기 때문이다. 오른손을 위한 반지가 여성의 자존심의 상징이라는 유명 프로모션의 전략처럼 올 여름 빛나는 여성의 오른손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이 글은 Michelle Schoenung 가 Vogue Gioiello에 기고한 “Women’s Right”. 를 다시 써본 것으로, 세계의 트랜드를 함께 느끼고, 전략적인 수용과 효과적 마케팅으로 업계의 활력을 불어 넣는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되길 바랍니다. 

*자료출처-귀금속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