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visual

Home>아카데미>주얼리 이야기

주얼리 이야기

젬스톤 ‘비드목걸이’의 역사 2015-02-06



젬스톤 비드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이를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귀보석 비드와 준보석 비드가 그것이다. 

값비싼 귀보석 비드는 대부분 매우 화려한 자태를 자랑한다. 인기 있는 젬스톤 비드에는 자수정, 아쿼머린, 토멀린, 타이거즈 아이, 스모키 쿼츠, 레드 오닉스, 가넷 비드 등이 있다. 이러한 젬스톤 비드는 젬스톤 자체의 아름답고 독특한 칼라와 형태로 인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품목들이다. 젬스톤 비드의 칼라 컴비네이션을 통해 그 어떤 의상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모든 젬스톤 비드는 독특하며 어떤 커팅도 완전히 같은 것이 없다. 

수백 년 전부터 여러 문명에서 젬스톤 비드를 치장은 물론 사회적 지위, 종교, 정치적 신념 등의 표현 수단으로 착용해 왔다. 

많은 젬스톤들이 수백 년 전부터 우리와 함께 있어 왔다. 인류에 의해 발견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젬스톤들도 있다. 젬스톤 비드 커팅 스타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오벌형, 콩 모양, 정육면체 모양, 벽돌 모양, 버튼 모양, 너겟 모양 등이 가장 흔하다. 

사람들의 개성이 각기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젬스톤 비드는 하나하나가 모두 독특하기 때문에 이를 착용하는 사람에게 어떤 형태의 커팅이 가장 어울리느냐에 따라 커팅을 선택하게 된다. 보석은 4천여 년 전부터 인류와 함께 해왔으며 각 대륙에는 여러 보석 산지가 있다. 사람들은 장식용 목적은 물론 여러 가지 목적으로 젬스톤 비드를 몸에 지닌다. 

사람들은 또 젬스톤 비드가 보호, 치유, 지혜, 투명해지는 마법, 장수를 돕는 힘을 가지고 있어서 젬스톤 비드를 피부 가까이 착용하면 그 힘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다고 믿었으며 이러한 목적으로 젬스톤 비드를 작은 주머니에 넣어 목에 걸고 다니기도 했다. 젬스톤의 아름다움은 커팅 형태에 따라 더욱 돋보이게 된다. 커팅에 따라 빛의 반사량이 커져 이로 인해 보석이 더욱 아름답게 보이기 때문이다. 


*출처-귀금속경제신문